• 활기찬 경남 행복한 장애체육인
  • 활기찬 경남 장애체육인
  • 활기찬 경남 행복한 장애체육인
  • 활기찬 경남 행복한 장애체육인
  • 활기찬 경남 행복한 장애체육인

뉴스레터

뉴스레터 90호(2021년 3월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345회 작성일 21-03-29 11:12

본문

Mar. 2021_Vol.90
GNSAD 소식
삼일정풍병원, 사이클 석진우 선수 고용계약 체결삼일정풍병원, 사이클 석진우 선수 고용계약 체결

 삼일정풍병원이 2일 경남지역 시각장애인 운동선수에게 보다 안정적인 운동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탠덤사이클 석진우 선수를 고용했다.

 석진우 선수는 16년째 장애인이 함께 하는 사회가 되기를 바라면서 전국 일주 및 미국 횡단에 도전을 했던 사이클 선수이다.

 이번 계약 체결식에는 윤성민 병원장을 대신해 조기현 행정관리 이사가 참석해 체결식을 진행했다. 기간은 3월 2일부터 훈련을 시작하며, 1년간 계약직으로 근무한다.

 윤성민 삼일정풍병원장은 경상남도시각장애인연합회 후원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기업체 장애인 선수로 시각장애인이 첫 번째로 채용을 이룬거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고 있고, 장애인 선수가 안정된 여건에서 더욱더 우수한 선수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상철 경남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 회장은 “항상 지역 장애인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이번 장애인 체육선수 채용에 앞장 서 주시는 윤성민 병원장에게 감사드리다”고 말했다.

news#1 제1차 생활체육위원회의 개최, 생활체육 교실 및 대회 총 119개소, 304,500천원 지원
news01_img.jpg?ver=31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3일 본회 회의실에서 제1차 생활체육위원회의를 개최하여 2021년 생활체육교실 및 대회 지원 사업 심의 및 선정을 했다.

 2021년 경남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교실 및 동호회(클럽), 생활체육대회 지원 사업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의해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119개소를 선정했다.

 생활체육교실 및 동호회(클럽)는 100개소, 273,000천원, 가맹단체 및 도내대학, 특수학교(학급), 장애인 관련 단체(기관, 시설) 등을 대상으로 장애유형별, 생애주기별, 수중운동교실에 지원되며 동호회(클럽)는 통합정보시스템 승인을 거친 곳에 지원된다.

 생활체육대회는 10개소, 34,000천원, 본회 가맹단체 및 동호회(클럽), 유관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지원된다.

 대상자 선정은 중증 및 여성장애인생활체육 참여, 신규종목 개설, 동․하계 종목 육성, 전문체육 사업 연계의 기본 방법을 가지고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의해 119개소를 선정하여 304,500천원을 지원한다.

 문보근 사무처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장애인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확대시켜 장애인체육활성화를 도모하고, 생활체육대회지원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사회 환경과 교실 및 동호회(클럽)간 정보교류의 장으로 활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ews#5 제2차 체전위원회 개최, 5개 시군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지원사업 및 직장운동경기부 종합건강검진 경비 지원
news05_img.jpg?ver=31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18일 회의실에서 제2차 체전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1호 안건으로 체육진흥기금을 사용하여 시군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지원사업 예산을 지원하는 심의로 지원한 5개소(창원, 진주, 김해, 거제, 양산) 시군장애인체육회에 35,000천원을 A등급과 B등급으로 구분하여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2호 안건은 직장운동경기부 종합건강검진 경비를 지원하는 심의로 지난해부터 시작하여 격년으로 지원하며, 이번 해에 해당되는 직장운동경기부 8명의 종합건강검진비 3,200천원을 지원키로 결정하였다.

 문보근 사무처장은 “시군장애인체육회에 생활체육지원사업 예산 지원을 통해 시군장애인체육회 체육 발전이 기대된다 ”고 말했다.

news#3 2021 시군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간담회 개최,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인증서 전달, 장애인체육회 추진업무 설명
news03_img.jpg?ver=31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16일 경남사회복지센터에서 2021년 시군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2월 25일 승인을 받은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지회인증서를 최종철 사무국장에게 전달했다.

 간담회는 도장애인체육회의 업무 현황을 설명하고, 시군장애인체육회의 업무사항들을 안내하면서 협조 사항들을 요청하였다. 그리고 시군장애인체육회의 우수사업 사례발표회를 가져 사업 벤치마킹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시 진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진주시 장애인 걷기 좋은 길’ 선정과 이를 안내하는 책자 발간에 대한 경험을 소개해 타 시군장애인체육회의 공감을 받았다.

 문보근 도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은 “열정과 노하우를 가득한 시군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의 의견을 잘 수렴해서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ews#4 2021 가맹단체장 간담회 개최, 경남장애인댄스스포츠연맹 신규 가맹 인증서 전달
news04_img.jpg?ver=31

 경남장애인체육회는 17일 경남사회복지센터에서 2021년 가맹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가맹단체장 및 실무자 31명이 참석하였으며, 경남장애인댄스스포츠연맹의 신규 가맹 인증서 전달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경남도내 장애인체육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문보근 사무처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도내는 물론 전국적인 체육대회 일정에 차질을 주고 있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이 간담회를 통해 위기를 잘 극복하고 시군장애인체육회 운영 및 장애인체육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news#6 생활체육 선정단체 사업설명회 개최, 사업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비대면(화상 회의) 진행
news06_img.jpg?ver=31

 경남장애인체육회는 19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화상 회의)으로 2021 생활체육지원사업 선정단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시군장애인체육회, 도 가맹단체, 장애인유관기관 등 사업담당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체육지원사업 설명이 이뤄졌다.

 설명회 내용으로는 사업에 대한 정산 교육, 예산 사용 방법,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되었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예산 부적정 집행 사례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예시를 들어 자세히 사업설명을 진행했고,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용품 구입, 네트워크 영상장비 임차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예산 사용 범위를 확대했다.

 문보근 경남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사업 진행에 어려움이 많고, 도내 장애 체육인들이 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했지만 2021년 생활체육지원 사업을 계기로 그동안 하지 못했던 체육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news#2 2021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비대면 직무교육 개최, 비대면 지도를 위한 ZOOM프로그램 활용 교육
news02_img.jpg?ver=21033101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12일 우리체육회 및 시군장애인체육회 종사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지도의 공백을 해결하고자 ZOOM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운용할 수 있는 업무능력을 교육했다.

 10일 14시 온라인교육에 앞서 간단한 체크와 교육이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모의테스트를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ZOOM프로그램 활용, 영상제작 및 편집, 장애인생활체육 방향 분석 등 실질적으로 비대면 지도의 도움이 되도록 커리큘럼을 준비하였고, 강사진은 ES인재개별교육원에서 선발한 각 분야의 우수강사로 구성해 전문성을 더하여 진행했다.

 교육을 통해 우리체육회와 시군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켜 경남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을 구축하고, 비대면 지도에 대한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시군장애인체육회 소식
김해시장애인체육회김해시장애인체육회, 비대면 플라잉디스크 골프(퍼팅)대회 개최
‘김해서부장애인자립생활센터’ 우승 쾌거, 1~4위 플라잉디스크용품 차등 지급

 김해시장애인체육회가 코로나19 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비대면 플라잉디스크 골프(퍼팅)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각 팀별 기관 내,외 시설에서 ZOOM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본회에서 정해진 일정 내 대회용품 대여와 반납, 연습시간이 주어져 선수 배출과 대회준비가 가능하도록 했다.

 총 8개의 팀이 참여했으며, 장애인체육회에서 제공한 대회 운영계획을 토대로 각 팀의 상황에 맞게 준비한 결과 우승은 김해서부장애인자립생활센터, 준우승은 소리샘, 이어 푸른소나무와 김해보듬센터가 3, 4위를 수상했다.

 1위부터 4위까지 수상팀에게 플라잉디스크용품이 차등 지급 됐었다.

 박재현 김해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를 극복 하기위해 비대면 대회를 꾸준히 개최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생활체육 서비스 제공함으로써 고립감, 무기력증 등의 극복 및 자신감과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힘을 쓰겠다”며 “본회와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위한 대회활동으로 유도하여 양질의 생활체육서비스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문의는 사무국 (055-331-7071)으로 하면된다.

양산시장애인체육회

 양산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1일 본회 사무실에서 코로나 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임용장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신규직원으로는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1명과 사무직 직원(일반직 9급)이 채용되었다.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인 이민우지도자는 양산시 장애인에 대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고 보급 및 지도를 맡게 되었고, 사무직 직원인 임지혜 주임은 양산시장애인체육회의 행정업무를 맡게 되었다.

    • 이   름

      이민우

    • 종   목

      배구

    • 입사포부

      장애인체육은 장애인분들이 꿈을 꾸게 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장애인 체육의 최선봉에서 그 길을 밝혀주는 등대 같은 지도자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이   름

      임지혜

    • 직   급

      주 임

    • 입사포부

      장애인들이 쉽고 편하게 스포츠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장애인에 대한 비장애인의 인식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해군장애인체육회남해군장애인체육회 첫 걸음!
  •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최종철

     안녕하세요! 남해군 장애인체육 발전에 첫걸음을 시작하게 된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최종철입니다.

     군 내 장애인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세심한 정책으로 행복한 남해군의 장애인체육환경을 만들어 모든 장애인들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체육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남해군장애인체육회가 되도록 노력하며, 장애인은 장애인끼리 어우러져 스포츠 활동을 하고, 비장애인은 비장애인끼리 어우러져 스포츠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스포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어울림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롭게 생긴 남해군장애인체육회 많은 관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이준형(배구, 뉴스포츠)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서윤희(축구, 뉴스포츠)

     반갑습니다!

     보물섬 남해군에서 보물을 담당하고 있는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지도자 이준형, 서윤희입니다.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장애인생활체육 지도자로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될 수 있게 해주는 징검다리가 되어 남해군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져 스포츠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4월 행사일정
홍보
체육지원팀경남장애인체육회 특장버스 이용 신청 안내
  • 1
    버스를 배차 받고자 하는 가맹단체 및 유관단체 등(이하“기관단체”라 한다)은 최소 2주 이전에 관련 부서에 사용신청서 및 운행일정, 탑승자명단(이름, 연락처) 첨부한 협조공문을 통해 신청하여야 합니다.
  • 2
    기관단체에 본회 버스 배차를 결정한 경우일지라도 상위배차의 발생 및 본회의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3
    버스를 배차 받은 기관단체는 특장버스 반납할 때에는 배차 받은 차량상태 (유류, 청소)를 유지하여 반납하여야 하며 이상이 있는 경우 원상복구 등 일체의 책임을 져야합니다.
  • 4
    버스를 배차 받은 기관단체는 유류비, 통행료 등 차량운행에 필요한 제반비용은 사용자 부담이며 본 회 차량운행관리규정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본회 차량 운행관리 규정 확인 후 신청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지원팀(282-7818)으로 연락바랍니다.

경상남도 장애인체육 우수선수 취업 희망신청서 접수
  • 개요
  • 신청안내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지원팀(282-7817)으로 연락바랍니다.

전문체육팀경상남도 종목별 장애인 선수 모집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생활체육활동으로의 참여를 유도하고 더 나아가 전문 체육인으로 발굴 양성해 경남의 위상을 드높이고 비장애인과 더불어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선수를 모집합니다. 경남대표 나아가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하고자 하시는 장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개요

  • 모집기간 : 연중
  • 모집대상 : 도내 거주 종목별 해당 장애유형 장애인 누구나
  • 접수방법 : 전화 및 방문 상담후 접수가능

종목소개

종목소개
종목 장애유형 종목 장애유형
게이트볼 지체, 시각, 지적, 청각장애 수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골볼 시각장애 양궁 지체장애
농구 지체, 지적장애 역도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당구 지체, 청각장애 요트 지체장애
댄스스포츠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유도 시각, 청각장애
럭비 지체장애 육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론볼 지체, 뇌병변장애 조정 수상 지체,지적,시각장애
바둑 지체장애 실내 시각, 지적장애
좌식배구 지체장애 축구 청각, 시각, 지적, 뇌병변장애
배드민턴 지체, 지적, 청각장애 탁구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보치아 뇌병변장애 태권도 지체, 청각장애
볼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테니스 지체장애
골프 파크 지체(휠체어포함), 지적장애
사격 지체, 청각장애 필드 지체(휠체어포함) 장애
사이클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펜싱 지체장애
카누 지체장애 슐런 지체, 청각장애
트라이애슬론 지체, 시각장애 쇼다운 시각장애
생활체육팀
sportscenter.jpgdistancing.jpgcardnews_img01.jpgcardnews_img02.jpgcardnews_img03.jpg
장애인 선수 고용기업체

GNSAD뉴스레터는 여러분의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통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 이메일 수신 동의를 하신 회원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본 메일주소로 매월 둘째주까지 회신 부탁드립니다. (수신거부 요청 취합 기간 : 매월 둘째주까지)
gnsad@hanmail. net / www.gnsad.or.kr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