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활기찬 경남 행복한 장애체육인
  • 활기찬 경남 장애체육인
  • 활기찬 경남 행복한 장애체육인
  • 활기찬 경남 행복한 장애체육인
  • 활기찬 경남 행복한 장애체육인

뉴스레터

뉴스레터 95호(2021년 8월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523회 작성일 21-08-31 14:49

본문

August. 2021_Vol.95
GNSAD 소식
2020도쿄패럴림픽 직장운동경기부 탁구팀 주영대 선수 금메달

 30일 일본 도쿄 메트로폴리탄 체육관에서 열린 2020 도쿄 패럴림픽 남자 탁구 단식(TT1) 결승에서 역시 태극마크를 단 김현욱을 세트스코어 3-1(11-8 13-11 2-11 12-10)로 꺾고 꿈에 그리던 금메달을 획득했다.

 1세트에서 주영대 선수가 김현욱 선수와 8-4으로 앞서며 기선제압 했지만, 김현욱 선수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하지만 주영대 선수는 날이 선 코스와 포핸드 드라이브로 11-8로 첫 세트를 따냈다.

 2세트에서는 김현욱 선수의 강력한 포핸드 드라이브로 4-6 스코어를 7-6으로 뒤집으면서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졌다. 그러나 노련미를 뽐낸 주영대 선수가 듀스까지 끌고가며 접전 끝에 13-11로 2세트를 따냈다.

 3세트에서는 주영대 선수가 김현욱 선수의 적극적인 공격과 로빙플레이로 11-2로 세트 스코어를 내주었다.

 4세트에서도 대접전이 이루어졌다. 6-6,7-7,8-8,9-9로 팽팽하게 맞서다 김현욱 선수가 먼저 매치포인트를 잡았으나, 주영대 선수가 연달아 공격을 성공하면서 결국 3대 1로 금메달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로써 2020 도쿄패럴림픽에서 대한민국 첫 금메달의 주인공이 되었다.

 2020 도쿄패럴림픽 남자 탁구 단식(CLASS 1)에서 대한민국이 금,은,동메달을 싹쓸이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news#1 경남장애인체육회 임용장 전달식
news01_img.jpg?ver=210901

 경남장애인체육회는 2일, 9일 본회 사무실에서 승진직원들에 대한 임용장 전달식을 가졌다.

 2일 체육지원팀 천원대 팀장직무대리에서 체육지원팀 팀장으로 승진하였고, 전문체육팀 장기원 주임에서 전문체육팀 대리로 승진했다.

 체육지원팀에서는 직장경기부 운영, 기업체 취업 및 선수관리, 업무차량관리 등의 업무를 맡게 되며 전문체육팀에서는 장애인체육 역량강화 사업 보조, 선수등록시스템 및 이적선수관리, 전문체육지도자 예산 집행 등 업무를 맡게 되었다.

 9일 임용장 전달식에는 정영기 사업부장에서 정영기 관리부장으로 부서 이동을 하였고, 기획총무팀 김상호 팀장에서 김상호 사업부장 직무대리로 승진하였다.

 정영기 관리부장은 관리부(기획총무팀, 체육지원팀) 업무지휘·감독을 맡았으며 김상호 사업부장 직무대리는 사업부(전문체육팀, 생활체육팀) 업무지휘·감독을 맡게 되었다.

news#2 (재)경남테크노파크 기업체 선수 채용

 (재)경남테크노파크가 탁구 종목 강다현 선수를 채용했다.

 (재)경남테크노파크는 2020년 장애인 선수 1명을 채용했었고, 이번달 11일 1명을 추가 채용했다. 강다현 선수는 경상남도 신인 우수 선수 이며, 젊고 장래가 유망하다.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문보근 사무처장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이 운동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 많은 선수들이 고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ews#3 경남장애인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 2020 도쿄패럴림픽 출전
news03_img.jpg?ver=210901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열리는 도쿄패럴림픽은 22개 종목 총 540개의 경기가 펼쳐지고 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14개 종목에 158명(선수 86, 지도자 및 임원 72)이 18일부터 일정에 따라 차례로 도쿄에 입성하였으며, ‘2020 도쿄패럴림픽’에 경남도장애인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 3개 종목 선수단 6명(사격 3, 역도 1, 탁구 2)과 통영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경화 선수(사이클)가 출전하여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

 문보근 경남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도쿄패럴림픽이 1년 연기됐지만 목표를 향해 땀을 흘린 선수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한다”면서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좋은 성적을 거둬 국민들의 힘이 될 수 있도록 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news#4 제3차 체전위원회의 개최 -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피복 구입 자문 및 체육진흥기금 사용 결정
news04_img.jpg?ver=210901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11일 회의실에서 제3차 체전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제15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피복 구입에 따른 자문을 구하고 체육진흥기금 사용에 대한 심의안을 의결했다.

 제15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경남선수단 피복 구입과 관련하여 경상남도 감사위원회 일상감사 의뢰 결과를 바탕으로 대회 기간의 상이함에 따라 발생되는 피복 구입 애로사항에 대한 자문을 구했다. 그리고 상반기 구입 예정이었던 직원 단복을 코로나19로 인해 하반기에 진행하기로 하여 각종 행사에 필요한 직원 단복을 구입키로 결정했다.

news#5 포스코 1% 나눔재단 사격팀 김영배 선수 의수 지원 - 국가유공자 대상 최첨단 로봇 의족・의수 지원자 선정
news05_img.jpg?ver=210901

 경남장애인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 사격팀 김영배 선수가 포스코 1% 나눔재단이 국가유공자에게 첨단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에 선정되어 로봇 의수를 지원받았다.

 포스코 1% 나눔재단의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 사업은 국가보훈처와 함께 6. 25전쟁 70주년을 맞아 포스코 전체 임직원들의 정성을 모은 기금으로 국가유공자들에게 첨단보조기구(의족・의수)를 지원하여 장애로 발생하는 기능적 제약을 해소하여 사회참여가 가능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첨단보조기구 지원 사업은 4월 27일부터 5월 15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서류심사 및 현장 실사를 통해 7월 30일 최종 결과를 발표했고, 총 32명의 국가유공자를 선정해 의수 의족을 지원했는데 김영배 선수가 선정되었다.

 김영배 선수 “의수를 지원받아 너무 감사하며, 우리 사회에 따뜻한 변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변화를 만들어 가는 일에 동참하며 살겠다”라고 말했다.

news#6 2021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홍보 - 코로나 19로 비대면 홍보 실시

 경남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홍보를 6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라디오 광고를 실시했다.

 라디오광고를 통해서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 정보를 제공함으로 장애인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하고, 사업 접근성이 향상됨에 따라 장애인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예상된다.

 8월 6일부터 9월 26일까지 방송사 KNN에서 FM채널 07:29 / AM채널 08:29에 매일 청취가 가능하며, 딱 좋은 라디오 1부 (평일) AM채널 14:20~15:00 / 딱 좋은 라디오 1부 (주말) AM채널 14:00~14:30에 청취가 가능하다.

news#7 제3차 인사위원회 회의 개최
news07_img.jpg?ver=210901

 경남장애인체육회는 25일 경남지체장애인협회 창원시창원지회 회의실에서 강외숙 위원장 등 4명이 참석하여 제3차 인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안건으로는 전문체육지도자 채용 면접시험으로 면접결과는 이○별이 면접 합격하였으며, 8.26(목) ~ 9. 10(금) 결격사유기간을 거쳐 최종합격를 개별 통보 할 예정이다.

시군장애인체육회 소식
진주시장애인체육회신규지도자 임용장 전달

 진주시장애인체육회에서 17일 신규지도자 임용장 전달식을 가졌다.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인 김민철지도자는 진주시 장애인에 대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고 보급 및 지도를 맡게 되었다.

 김민철지도자는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한번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양산시장애인체육회양산부산대학교병원 장애인 선수 5명 고용 계약 체결
탁구 이동근, 이승호, 이태은 파크골프 유인팔, 조부금 선수 고용계약 체결

 양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김일권)는 24일 화요일 양산부산대학교병원(병원장 김건일)과 장애인 스포츠선수 탁구 종목에 이동근, 이승호, 이태은 파크골프 종목 유인팔, 조부금 선수와 대해 고용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고용계약 체결식에는 선수5명을 비롯해 김일권 양산시장, 김건일 양산대학교병원 병원장이 참석하였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항상 장애인 스포츠선수 채용에 관심을 가지고 지난해에 이어 이번 해에도 장애인에게 취업 기회를 준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 감사드리고,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이 운동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 많은 선수들이 고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김건일 병원장은 “우리 병원도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장애인 선수 채용을 통해 사회에 기여 할 수 있어 기쁘다. 장애인 체육선수가 안정된 여건에서 더욱 우수한 선수로 성장하기를 항상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로써 양산시장애인체육회는 지금까지 볼링(1명), 수영(4명), 탁구(7명), 육상(1명), 보치아(2명), 파크골프(2명) 종목의 스포츠선수 총 17명의 고용계약을 체결했다.

9월 행사일정
홍보
체육지원팀경남장애인체육회 특장버스 이용 신청 안내
  • 1
    버스를 배차 받고자 하는 가맹단체 및 유관단체 등(이하“기관단체”라 한다)은 최소 2주 이전에 관련 부서에 사용신청서 및 운행일정, 탑승자명단(이름, 연락처) 첨부한 협조공문을 통해 신청하여야 합니다.
  • 2
    기관단체에 본회 버스 배차를 결정한 경우일지라도 상위배차의 발생 및 본회의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3
    버스를 배차 받은 기관단체는 특장버스 반납할 때에는 배차 받은 차량상태 (유류, 청소)를 유지하여 반납하여야 하며 이상이 있는 경우 원상복구 등 일체의 책임을 져야합니다.
  • 4
    버스를 배차 받은 기관단체는 유류비, 통행료 등 차량운행에 필요한 제반비용은 사용자 부담이며 본 회 차량운행관리규정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본회 차량 운행관리 규정 확인 후 신청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지원팀(282-7818)으로 연락바랍니다.

경상남도 장애인체육 우수선수 취업 희망신청서 접수
  • 개요
  • 신청안내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지원팀(282-7817)으로 연락바랍니다.

전문체육팀경상남도 종목별 장애인 선수 모집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생활체육활동으로의 참여를 유도하고 더 나아가 전문 체육인으로 발굴 양성해 경남의 위상을 드높이고 비장애인과 더불어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선수를 모집합니다. 경남대표 나아가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하고자 하시는 장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개요

  • 모집기간 : 연중
  • 모집대상 : 도내 거주 종목별 해당 장애유형 장애인 누구나
  • 접수방법 : 전화 및 방문 상담후 접수가능

종목소개

종목소개
종목 장애유형 종목 장애유형
게이트볼 지체, 시각, 지적, 청각장애 수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골볼 시각장애 양궁 지체장애
농구 지체, 지적장애 역도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당구 지체, 청각장애 요트 지체장애
댄스스포츠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유도 시각, 청각장애
럭비 지체장애 육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론볼 지체, 뇌병변장애 조정 수상 지체,지적,시각장애
바둑 지체장애 실내 시각, 지적장애
좌식배구 지체장애 축구 청각, 시각, 지적, 뇌병변장애
배드민턴 지체, 지적, 청각장애 탁구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보치아 뇌병변장애 태권도 지체, 청각장애
볼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테니스 지체장애
골프 파크 지체(휠체어포함), 지적장애
사격 지체, 청각장애 필드 지체(휠체어포함) 장애
사이클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펜싱 지체장애
카누 지체장애 슐런 지체, 청각장애
트라이애슬론 지체, 시각장애 쇼다운 시각장애
컬링 지체, 청각장애
생활체육팀
sportscenter.jpgcardnews_210705.jpgcardnews_210729.jpg
장애인 선수 고용기업체

GNSAD뉴스레터는 여러분의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통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 이메일 수신 동의를 하신 회원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본 메일주소로 매월 둘째주까지 회신 부탁드립니다. (수신거부 요청 취합 기간 : 매월 둘째주까지)
gnsad@hanmail. net / www.gnsad.or.kr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