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활기찬 경남 행복한 장애체육인
  • 활기찬 경남 장애체육인
  • 활기찬 경남 행복한 장애체육인
  • 활기찬 경남 행복한 장애체육인
  • 활기찬 경남 행복한 장애체육인

뉴스레터

뉴스레터 92호(2021년 5월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092회 작성일 21-05-26 10:02

본문

Mar. 2021_Vol.90
GNSAD 소식
삼천포서울병원 기업체 고용 계약 체결

 삼천포서울병원이 24일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에서 장애인체육선수 고용 계약을 체결했다.

 보치아 종목의 전경식 선수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경남대표 선수로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선수이며, 근무기간은 6월 1일부터 1년간 근무를 하게 된다.

 현재 경남장애인체육회 기업체 고용된 선수는 21개 업체 총 52명이다.

news#2 보조금단체 회계실무 교육 실시

 경상남도인재개발원에서 20일, 21일 이틀간 보조금지원단체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보조금단체 회계실무 과정을 교육했다.

 이번 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 방식이 아닌 온라인교육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직원은 모두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내용은 보조사업자용시스템 매뉴얼을 통한 사용방법, 보조금 감사사례를 통한 보조금 집행, 회계처리 실무에 대한 과정으로 실질적인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역량이 강화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직장운동경기부 대회결과
사격팀2021 대한장애인사격연맹 회장기 겸 2021 국가대표 1차 선발전

 경남장애인체육회 사격팀(단장 문보근)은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2021 대한장애인사격연맹 회장기 겸 2021 국가대표 1차 선발전이 전라남도국제사격장에서 개최되었다.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사격팀(단장 문보근)은 5일간의 대회를 거쳐 총 17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국가대표 1차 선발전에서 첫 경기인 10일 공기소총 입사에서 개인전 이성철 선수 금메달, 박영준 선수 은메달, 단체전 금메달 획득에 이어 혼성 25m 권총에서 개인전 서영균 선수 동메달,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했으며, 둘째날에는 혼성 50m 권총에서 개인전 박명순 선수 동메달,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어 남자 50m 소총 3자세에서 단체전 금메달, 남자 공기권총에서 개인전 서영균 선수의 금메달, 단체전 동메달, 여자 공기권총에서는 개인전 박명순 선수 금메달, 문애경 선수 동메달, 단체전 금메달을 추가획득했다. 대회 마지막날 혼성 50m 소총 복사에서 단체전 동메달과 혼성 스탠다스 권총에서 개인전 김영배 선수 금메달, 박명순 선수 은메달,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하여 총 금 7, 은 5, 동 5로 총 17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사격팀장애인사격종별 선수권대회 겸 2021 국가대표 2차 선발전

 경남장애인체육회 사격팀(단장 문보근)은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2021 장애인사격종별 선수권대회 겸 2021 국가대표 2차 선발전이 전라남도국제사격장에서 개최되었다.

 국가대표 2차 선발전에서 첫 경기인 공기소총 입사에서 단체전 금메달 획득을 시작으로 혼성 25m 권총 개인전 서영균 선수 은메달, 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하였으며, 둘째날에는 혼성 50m 권총에서 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어서 남자 50m 소총 3자세에서 단체전 금메달, 남자 공기권총 단체전 동메달, 여자 공기권총에서 개인전 문애경 선수 금메달, 박명순 선수 동메달, 단체전 금메달을 추가적으로 획득하였다. 특히 문애경 선수는 공기권총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2021 국가대표 선발이 확정 시 됐었다. 대회 마지막날 혼성 50m 소총복사에서 단체전 은메달과 혼성 스탠다스 공기권총에서 단체전 동메달을 마지막으로 획득하여 총 금 4, 은 3, 동 5로 총 12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진화 경남장애인체육회 사격팀 감독은 “2021 국가대표 1, 2차 선발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사격팀 선수들에게 고마움을 느끼며, 아낌없이 지원을 해준 경상남도와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시군장애인체육회 소식
김해시장애인체육회김해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하는 비대면 어울림 슐런대회 개최

 김해시장애인체육회에서 4월에 개최한 비대면 어울림 슐런대회 시상식을 9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각 팀별 단체 시설에서 ZOOM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슐런 용기구가 구비되어있는 단체만 대회에 참가 할 수 있도록 했다.

 총 개인전 16명, 단체전 4팀이 참가하였으며 이벤트당 3쿼터로 경기 진행 후, 합계 점수로 순위를 결정하였으며, 1위부터 장려까지 상장과 시상품이 차등적으로 지급했다.

대회결과

구분 1위 2위 3위 장려
개인전 김미란
(김해장애인슐런클럽)
김계곤
(김해장애인슐런클럽)
윤창구
(김해장애인슐런클럽)
이일영
(김해장애인슐런클럽)
단체전 김해장애인슐런클럽 경남농아인협회 김해시지회 김해시장애인부모회 새솔 김해서부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문의는 사무국 (055-331-7071)으로 하면된다.

김해시장애인체육회2021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통합스포츠단
⌜김해해동이스파이크 배구단⌟ 배구교실 운영

 김해시장애인체육회가 2021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공모사업에 선정된 통합스포츠단 ⌜김해해동이스파이크 배구단⌟ 배구 교실을 5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16시부터 18시까지 김해운동장에서 운영하기로 했다.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배구교실을 통해 사회적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인식 개선과 생활체육 참여도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통해 건강증진에 도모할 예정이며, 김해시장애인체육회는 장소협의를 통해 환경적 여건을 마련하고 장애특성을 고려한 개인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생활체육 배구팀과 동아리 배구팀의 연계를 통한 연습경기진행 등을 홈페이지 및 SNS에 공유하기로 했다.

 이로 인해 발달장애인의 생활체육을 통한 자존감 증진, 사회성 함양, 장애인식개선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문의는 사무국 (055-331-7071)으로 하면된다.

양산시장애인체육회양산라이온스클럽, 장애인 체육활동 지원 체육용품 기부

 양산라이온스클럽(회장 신현건)은 4월 29일 양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김일권)를 방문하여 장애인 스포츠선수들의 체력 증진과 훈련을 지원하기 위하여 로잉머신 및 스핀바이크 등 체육용품을 전달했다. 전달한 체육용품은 장애인들의 체력 증진과 장애인 스포츠선수 훈련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양산라이온스클럽 신현건 회장은 “스포츠선수들의 취업 및 훈련을 위해 노력하는 장애인체육회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쳐있는 선수들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이정희 사무국장은 “우선 기부를 해주신 양산라이온스클럽에 감사의 인사 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체육활동이 어려워진 장애인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산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해 11명의 스포츠선수 취업을 성사시켰고, 올해 1명을 추가하여 총 12명의 스포츠선수를 관리하고 있으며 지역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양산시장애인체육회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지구 3지역, 양산시장애인체육회에 체육용품 기부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 3지역은 13일 양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김일권)를 방문하여 장애인을 위한 체육용품(디스캐쳐, 디스크골프용 원반, 한궁세트, 커롤링세트 등)을 전달했다. 이는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 ‘어울림 디스크골프 교실’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산시장애인체육회에서는 체육활동을 원하는 단체 및 특수학급에 지도자를 배치하여 더욱 많은 장애인이 체육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기초체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서창현 3지역 부총재는 “장애인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편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지역사회 장애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일권 양산시장(양산시장애인체육회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일수록 따뜻한 손길과 관심이 더욱 빛난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이렇게 적극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시니 지역사회가 더욱 희망적이다. 장애인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찾아가는 체력 측정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밀양중등연합 배드민턴 수업 외 8개소
위 사진 (밀양중등연합 배드민턴수업, 밀양장애인복지관)

 지난 5월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밀양장애인복지관, 아트앤 힐링, 장유쉴가인사회적협동조합 등 8개소에 내방하여 총 129명에 대한 체력측정 및 개인 맞춤 운동처방을 진행하였다.

 특히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찾아가는생활체육서비스로 진행중인 밀양중등연합 배드민턴 수업의 경우 코로나19의 여파로 측정일정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으나 3주에 걸쳐 소그룹으로 진행함으로써 안전에 만전을 기하며 무사히 체력측정을 마칠수 있었다.

 경상남도 내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측정 비용과 체력증진교실 참여 비용은 무료이다.

 홈페이지 https://nfa.koreanpc.kr  |  예약전화 070-7702-7443

6월 행사일정
홍보
체육지원팀경남장애인체육회 특장버스 이용 신청 안내
  • 1
    버스를 배차 받고자 하는 가맹단체 및 유관단체 등(이하“기관단체”라 한다)은 최소 2주 이전에 관련 부서에 사용신청서 및 운행일정, 탑승자명단(이름, 연락처) 첨부한 협조공문을 통해 신청하여야 합니다.
  • 2
    기관단체에 본회 버스 배차를 결정한 경우일지라도 상위배차의 발생 및 본회의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3
    버스를 배차 받은 기관단체는 특장버스 반납할 때에는 배차 받은 차량상태 (유류, 청소)를 유지하여 반납하여야 하며 이상이 있는 경우 원상복구 등 일체의 책임을 져야합니다.
  • 4
    버스를 배차 받은 기관단체는 유류비, 통행료 등 차량운행에 필요한 제반비용은 사용자 부담이며 본 회 차량운행관리규정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본회 차량 운행관리 규정 확인 후 신청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지원팀(282-7818)으로 연락바랍니다.

경상남도 장애인체육 우수선수 취업 희망신청서 접수
  • 개요
  • 신청안내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지원팀(282-7817)으로 연락바랍니다.

전문체육팀경상남도 종목별 장애인 선수 모집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생활체육활동으로의 참여를 유도하고 더 나아가 전문 체육인으로 발굴 양성해 경남의 위상을 드높이고 비장애인과 더불어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선수를 모집합니다. 경남대표 나아가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하고자 하시는 장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개요

  • 모집기간 : 연중
  • 모집대상 : 도내 거주 종목별 해당 장애유형 장애인 누구나
  • 접수방법 : 전화 및 방문 상담후 접수가능

종목소개

종목소개
종목 장애유형 종목 장애유형
게이트볼 지체, 시각, 지적, 청각장애 수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골볼 시각장애 양궁 지체장애
농구 지체, 지적장애 역도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당구 지체, 청각장애 요트 지체장애
댄스스포츠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유도 시각, 청각장애
럭비 지체장애 육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론볼 지체, 뇌병변장애 조정 수상 지체,지적,시각장애
바둑 지체장애 실내 시각, 지적장애
좌식배구 지체장애 축구 청각, 시각, 지적, 뇌병변장애
배드민턴 지체, 지적, 청각장애 탁구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보치아 뇌병변장애 태권도 지체, 청각장애
볼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테니스 지체장애
골프 파크 지체(휠체어포함), 지적장애
사격 지체, 청각장애 필드 지체(휠체어포함) 장애
사이클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펜싱 지체장애
카누 지체장애 슐런 지체, 청각장애
트라이애슬론 지체, 시각장애 쇼다운 시각장애
생활체육팀
sportscenter.jpgcardnews_img04.jpg
장애인 선수 고용기업체

GNSAD뉴스레터는 여러분의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통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 이메일 수신 동의를 하신 회원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본 메일주소로 매월 둘째주까지 회신 부탁드립니다. (수신거부 요청 취합 기간 : 매월 둘째주까지)
gnsad@hanmail. net / www.gnsad.or.kr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신청